병원 투어 일지

코로나 후유증으로 두통...

치마요 2023. 4. 11. 23:39
반응형

오늘로 격리 해제!
 
목 따가움, 목 아픔, 인후통, 콧물, 재채기, 기침, 가래, 몸살 기운 등.
특이하게도 열은 없었고, 손가락과 발가락의 관절이 쑤시는 증상은 있었다.
이런 일반적인 코로나19 증상들은 일주일도 안되어서 싹 사라졌다.
 
대신 미각 상실이나 후각 상실처럼 잘 알려진 후유증이 우리 가족에게도 남았다.
 
격리 해제되고 처음 간 곳은 마스크 쓰고 무인 아이스크림 전문점.
그 좋아하는 초콜렛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맛이 그닥 느껴지지 않았다. 슬픔... ㅠㅠ
 
그리고 낮 동안에는 좀 괜찮은데 늦은 오후나 초저녁쯤 되면 계속 두통이 생긴다.
이거야말로 코로나 후유증 아닌가 싶어 비슷한 사례를 검색해봤는데.
 
보통 코로나19에 감염된 이후 4주가 지나도록 계속되는 두통을 후유증으로 본다고 나왔다.
두통의 대부분은 4주이내에 사라지는 증상이라고.
 


그래서 지금 한 3일 연속 두통 때문에 오후나 초저녁에 약을 먹고 있다.
이부프로펜 혹은 덱시부프로펜, 아니면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애드빌은 이부프로펜,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그외 한국에서 파는 녹색 겔타입 알약은 덱시부프로펜이 많은 편. 내가 구매한 것은 종근당 터논이 덱시부프로펜이었다.)
 
두통 증상이 어서 없어졌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