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그림일기

명절에 생긴 딸의 의문 (feat. 진외종조 a.k.a. 삼촌 할아버지)

치마요 2022. 8. 29. 16:59
반응형

 

새싹이 입장에서

 

친할머니의 남동생(혹은 오빠) = 진외종조.

 

하지만 부모님(아빠)가 그 분을 '삼촌'이라고 호칭하다보니,

자녀인 새싹이에겐 '삼촌 할아버지'라고 소개했거든요. ㅋㅋㅋ

 

거기다 삼촌(아빠의 남동생)이 그 분을 삼촌(친할머니의 남동생, 아빠의 외삼촌)이라고 부르니 혼란 가중 ㅋㅋㅋㅋㅋㅋㅋ

 

딸이 부를 때 정확한 호칭은 '진외종조'이지만...

실제로 저런 낯선 호칭을 사용하는 분을 만나기 쉽지 않네요 ㅎㅎ

 

 

+ 이번 추석 명절 땐 어떤 선물 세트가 올지 두근두근.

요즘 스팸, 식용유, 과일, 전부 물가가 엄청 올라서 추석 선물 세트도 많이 비싸졌대요;;

아니면 비슷한 가격인데 더 적게 들어있거나... ㅠㅠ

반응형